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로딩바
0 %



마리아 킴 7집 Misty Blue 발매 콘서트

대중음악공유

마리아 킴 7집 Misty Blue 발매 콘서트

* 최종수정 : 2024.04.30 정보수정요청

목록 보기

[공연소개]
6월 7일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보컬리스트 마리아 킴의 7집 정규 앨범 “Misty Blue” (미스티 블루) 가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2023년 제 29회 대한민국 연예 예술상에서 재즈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뮤지션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한 마리아 킴은 재즈의 본고장인 미국 뉴욕에 위치한 메이저 레코드 레이블 “La Reserve” (라 리저브) 와의 음반 계약과 월드 투어를 동시에 진행하며 본격적인 국제 무대 활동의 신호탄을 쐈다.

선발매되어 애플 뮤직 뮤직비디오 차트 1위와 멜론 재즈 핫트랙을 석권한 마리아 킴의 싱글 “Tight”, “Peel Me a Grape” 등을 포함한 정규 앨범 “Misty Blue” 는 미국의 유명 트럼페터이자 보컬리스트 베니 베넥 3세(Benny Bennack III) 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도 주목을 끌었다.
북미, 일본, 호주, 중국 등의 나라를 포함한 2024 월드 투어에 앞서 6월 6일 오후 5시 서울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앨범에 참여한 멤버 전원이 참가하는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 마리아킴을 비롯해 트럼펫터과 보컬에 베니 베넥 3세, 색소포니스트 김지석, 기타리스트 옥진우, 베이시스트 김대호, 드러머가 최보미가 참가한 섹스텟(6인조) 구성이다.
이번 “Misty Blue” 앨범은 60년대 하드밥 사운드와 재즈 보컬이 만나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사운드를 담고 있다. 특히 마리아킴의 보컬은 물론 피아니스트로의 연주 역량 그리고 섹스텟 구성이 만들어내는 열정적인 하드밥 사운드가 재즈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이다.
특히 이번 공연을 위해 한국을 찾은 베니 베넥 3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에미상 후보에 오른 트럼페터이자 보컬리스트 그는 3대에 걸친 피츠버그 재즈 뮤지션 집안에서 자란 정통 재즈 아티스트이다. 뛰어난 트럼펫 연주와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로 뉴욕의 재즈신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라이징 스타로 인정받은 베니 베넥 3세는 2022년 다운비트 잡지 평론가 투표 (Critic’s Poll) 의 남성보컬 분야에 선정되고 피아니스트 에넷 코헨의 유튜브 쇼인 Emmet’s Place, Smalls 재즈클럽의 라이브 스트리밍 콘서트 등을 통하여 전 세계에 그 인기를 확장하며 활발한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 · 최종집계일자
  • · 연관통계정보는 해당 공연시설에서 해당공연의 예매/취소 데이터를 최근 1년전부터 전일 기준까지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 · 전산발권 되지 않은 티켓(수기티켓 등)은 집계에서 제외되므로 실제 상연횟수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